본문 바로가기
리뷰/TV

홍천기 줄거리 및 인물 관계도

by AॢA҈A̤̻A̤̯⍤⃝ 2021. 10. 7.
728x90

마왕의 저주로 눈이 멈 채 소경으로 태어났으나, 신의 축복으로 눈을 뜬 여자.

나라를 위해 기우제의 제물로서 죽어야 했던 순간, 몸속에 스며든 마왕의 힘으로 살아난 사내.

운명의 보이지 않는 붉은 실에 의해 다시 만나고 헤어지는 일을 반복하는 두 연인의 로맨스 이야기.

 

본 포스팅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홍천기

  1. 줄거리
  2. 등장인물
  3. OST
  4. 감상평

홍천기

방영시간 -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총 16회

방영 채널 - SBS

원작 소설 - 정은궐 작가의 [홍천기]

정은궐 작가의 다른 작품 : 해를 품은 달, 영원의 사자들

 

줄거리

홍천기는 귀(鬼), 마(魔), 신(神)이 인간의 삶에 관여하던 단 왕조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어린 시절 앞을 볼 수 없는 여자아이가 있었다. 이 여자아이는 남자아이와 남의 복숭아를 따먹다가, 복숭아 주인에게 들켜서 도망을 갔었다.

여자아이와 남자아이는 다음날 다시 만나기를 약속을 하고 헤어졌지만, 이 둘은 만날 수가 없게 되었다.

남자아이는 기우제를 지내다 알 수 없는 사고에 휘말려 맹인이 되었고 가족을 잃게 되었다.

남자아이가 눈을 떴을 때 세상이 온통 붉은색으로 보이게 되었다.

남자아이가 맹인이 된 날, 여자아이는 눈을 뜨게 되었다.

그녀는 아버지의 광증을 치료하기 위해 자신의 천재적인 그림 실력으로 유명 그림을 모작해 돈을 벌었다.

그러던 어느 겨울, 음기가 강한 동짓날, '천기'와 '하람'은 만나게 된다. 이 둘을 둘러싼 신비한 이들이 계속되는데...

천기는 아버지의 병을 고치기 위해 '양명대군'이 주관한 그림대회에 참여하게 된다.

이 대회에는 사실 다른 의도가 있었는데...

 

홍천기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등장인물

하람

별을 헤아리는 사내, 눈을 도둑맞은 서문관의 주부(主簿)그리고 일월성. 

임금의 총애를 받으며 천문, 지리, 풍수를 담당하는 서문관의 주부로 살고 있지만, 기우제를 지내다 눈과 가족을 잃게 된 하람은 가족을 잃게 한 왕실에 복수를 다짐한다.

 

홍천기

백유 화단의 천재 여 화공

언제나 쾌활하고 좋은 에너지를 뿜어내며, 웃을 때면 주위가 환해질 만큼 청량한 미모를 가진 그녀지만, 산전수전 온갖 고생을 겪어왔다.

천재적인 그림실력을 가지고 있다. 

 

양명 대군

아름다움을 찾아 헤매는 풍류객

예술가들을 아끼는 낭만주의자, 자유로운 영혼을 지닌 단 왕조의 셋째 왕자.

천기의 거침없는 말투와 천재적인 그림 실력에 사로잡힌다.

 

주향 대군

단 왕조의 둘째 왕자, 왕좌를 꿈꾸는 자.

주향은 왕이 되기 위해, 마왕을 찾고 있다.

 

728x90

 

OST

백현 : 나인가요 (2021.8.31 발매)

솔라 : 나는 그대고 그대는 나였다 (2021.9.6 발매)

양다일 : 그대와 나 (2021.9.13 발매)

에일리 : 너의 눈물이 나의 눈을 적실 때 (2021.9.27 발매)

 

감상평

현재 10회까지 방영되었고 앞으로 6회만 남아 있어서 아쉽네요.

원작 소설 '홍천기'를 책으로 보았는데, 한번 읽기 시작하면 중간에 핸드폰을 보기가 싫을 정도였습니다.

드라마 '홍천기'를 보면서 '천기'역에 '김유정'배우가 정말 딱이구나! 생각되었어요.

그리고 하늘에서 하람이 떨어진 날, 천기가 하늘에서 남편을 보내줬다며 행복해할 때가 너무 웃겼답니다.

하람이 몸에 있는 마왕은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홍천기' 검색을 해보았더니 조선시대 유일의 여성 도화서 화원으로 종 7품의 화사를 역임한 화가이며, 절세미인이었다고 합니다. <자료출처 : 한국민족문화 대백과사전>

실제 홍천기라는 이름의 화공이 역사에 존재하였다는 게 신기하네요.

'홍천기' 드라마는 실존인물의 이야기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