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공개/일기장

버킷 리스트 작성해 보세요. (의미, 작성 방법, 예시, 나의 2023년 버킷리스트)

by AॢA҈A̤̻A̤̯⍤⃝ 2023. 1. 28.
728x90

여러분께서는 죽기 전에 하고 싶은 것들이 있으신가요?

하고 싶은 거, 해야 하는 일을 적은 목록을 '버킷리스트'라고 합니다.

10대부터 90대, 100살이 될 때까지 소망하는 것을 적어보고 도전해 보세요.

이뤄지지 못했다고 좌절하지 마세요. 도전하는 것 자체가 대단한 것임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목차

  • 의미
  • 나의 버킷리스트
  • 작성방법
  • 버킷리스트 예시

 

버킷리스트 작성
나의 버킷리스트

 

Bucket list

의미

죽기 전에 일이나 하고 싶은 일들을 적은 목록.

 

유래

중세 시대에 자살할 때 목에 밧줄을 감고 양동이를 차 버리는 행위(Kick the Bucket)에서 유래되었다.

 

제가 생각하는, 은퇴 후 버킷리스트를 계획하면 좋은 이유.

은퇴 후 얼마 동안은 휴식을 취하며 늦잠도 자고 여행도 다니고 취미 생활을 하며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안 하는 생활이 오래되면 삶이 루스 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귀찮을 수 있지만, 버킷리스트를 계획하고 이뤘을 때, 여러분은 이뤄냈다는 성취감을 느끼며 자신감이 상승하게 됩니다.

은퇴 후 더 늦기 전에 본인만을 위한 삶을 살아가시길 희망합니다.

 

아 참!

작성한 버킷리스트를 전부 이루지 못해도 상처받지 마세요.

버킷리스트는 시험도 아니고 숙제도 아니랍니다.

버킷리스트를 이루고자 하는 도전이 멋진 것이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버킷리스트는 최근 새해에 하고 싶은 일을 적는다.

새해 목표, 새해 계획과 비슷하게 쓰이는 듯합니다.

 

그래서 저도 처음으로 버킷리스트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저는 2023년에 모든 버킷리스트에 많은 내용을 담지 않도록 5가지만 계획하였습니다.

(5 가지 안에서 가지치기를 하니 더 많은 리스트가 되었어요...)

 

저의 버킷리스트를 공개합니다.!

 

 * 단, 실현 가능한 이야기할 것 = 실천 가능한 것을 하자 *

 

왜냐하면 저는 너무 허황된, 힘든 것을 목표로 하면 버킷리스트를 실천하지 못할 거 같아서 조건을 달았습니다.

저는 너무 많은 계획을 세워도 그 많은 것을 이루지 못할 거 같아서 5개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실천하기 위해서 먼슬리 다이어리를 사용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나의 버킷리스트

버킷리스트

1. 사진 찍어서 포토북 만들기

  • 부모님과 함께 찍은 사진 1장씩.
  • 스티커 사진 찍기. (요즘은 인생 네 컷이라고 하더군요.)
  • 친구랑 사진 찍기.
  • 할머니들과도 사진 찍기.

 

2. 영어 공부하기

  • 능률 보카 어원 편 라이트 5 회독

 

3. 블로그 포스팅

  • 포스팅 개수 150개 목표
  • 하루 방문객 2,000명 목표
  • 하루 10달러 목표

 

4. 일기 쓰기

  • 먼슬리 다이어리 사용하여 하루 한 줄 쓰기.
  • 특별한 일이 없었다면 안 써도 됨.

 

5. 부모님 선물 구입하기

  • 한도 금액 : 50만 원
  • 엄마 선물 : 미정
  • 아빠 선물 : 실내용 지팡이와 코지워커

 

 

 

버킷리스트 작성법

1. 하고 싶은 일, 일을 전부 써주세요.

 

2. 목록을 정리합니다.

  • 취미, 건강, 가족 등 카테고리를 나눠 정리해 주세요.

 

3. 각 카테고리별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 카테고리를 나누지 않고 우선순위만 정해 놓으셔도 됩니다.

 

4. 작성 날짜, 목표 날짜, 달성 날짜를 적습니다.

  • 버킷리스트를 작성한 날짜.
  • 언제까지 이뤄야 하는지 목표한 날짜.
  • 버킷리스트를 달성한 날짜를 적을 칸을 만든다.

 

728x90

 

버킷리스트 예시

 

나의 버킷리스트 (작성한 날짜 / 2023년 1월)

 

1. 취미

취미 목표날짜 달성날짜
영화, 연극, 공연을 관람하고 소감을 적어보기. 2024년 12월  
외국어 배우기 2026년 7월  

 

2. 건강

건강 목표날짜 달성날짜
건강하고 예쁜 몸 만들어서 보디 프로필 사진 찍기    
수영하는 방법 배우기    

 

3. 여행

여행 목표날짜 달성날짜
혼자만의 여행 다녀오기    
해외여행 다녀오기    
제주도에서 한 달 살기    

 

4. 기부

기부 목표날짜 달성날짜
재능 기부(벽화 그리기, 강아지 산책 봉사 등 ) 하기    
(  ) 원 기부하기    
헌혈하기    

 

5. 기타

기타 목표날짜 달성날짜
어릴 적 꿈에 재도전하기.    
자격증 취득하기.    
비 오는 날 비 맞아보기.    

 

지금까지 버킷리스트의 의미, 작성방법, 버킷리스트 예시, 저의 2023년 버킷리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께서도 버킷리스트에 도전해 보세요.

늦었다고 생각되세요? 전혀 늦지 않았답니다.!

반응형

댓글